운동복/무도화/후드티
  티셔츠/티+반바지/반바지
  맞춤도복/도포(조끼)/반팔
  일반도복/무도화/벨트
  전사도복(풀칼라인쇄)
  아디다스/르까프/미즈노
  심사보/자수마크/응원기
  단증케이스/알림장/인쇄
  쌍절곤/죽도/목검/가검
  보호용품/안전장비
  수련용품/훈련장비
  매트/뜀틀/매트리스
  운동/도장용품/학교체육
  장식/선물/교육/서적
  상패/트로피/메달/타올
  현수막,실사,전단지
  스포츠테이핑/의료용품
  폭탄세일코너
  개인카드결제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위치: > 운동/도장용품/학교체육 > 차량/인테리어
차량/인테리어
 
벽걸이태극기[목각/135*105*3cm](MD44)
판매가 : 145,000원
상품코드 : 423
수량 :
updown
 

제품특징
대한민국의 국기 - '태극기(太極旗)'라고 한다. 1883년(고종 20) 조선의 국기로 채택되고, 1948년부터 대한민국 국기로 사용되고 있다. 국기 제정 논의가 처음으로 거론된 것은 1876년(고종 13) 1월이다.
운요호사건[雲揚號事件]을 계기로 한·일 간에 강화도조약 체결이 논의되는 동안 일본측은 “운요호에는 엄연히 일본의 국기가 게양되어 있었는데 왜 포격(砲擊)을 가하였느냐?”고 트집을 잡았다. 그러나 조정의 인사들은 국기가 무슨 의미와 내용을 지니고 있는 것조차 몰랐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국기 제정의 필요성이 활발하게 거론되기 시작하였으며, 1882년 8월 9일 특명전권대사(特命全權大使) 겸 수신사(修信使)인 박영효(朴泳孝) 등 일행이 인천에서 일본배를 타고 도일할 때, 그 동안 구상되고 논의되어 어느 정도 찬성을 본 국기의 도안 내용을 다소 수정한 태극사괘(太極四卦)의 도안이 그려진 기를 국기로 게양할 것에 의견을 모으고 일본 선박 메이지마루[明治丸]에서 이것을 만들었다. 이때 메이지마루에는 후일 개화당의 주역이었던 서광범(徐光範)·김옥균(金玉均) 등도 함께 타고 있었다. 이들 일행은 8월 14일 고베[神戶]에 도착, 니시무라야[西村屋]에 숙소를 정하고, 이 건물 옥상에다 태극사괘가 그려진 기를 게양하였는데, 이것이 태극기의 효시(嚆矢)이다.
태극기는 흰색 바탕에 태극문양과 건곤감리(乾坤坎離)의 4괘로 이루어져 있다. 흰색 바탕은 밝음과 순수, 전통적으로 평화를 사랑하는 민족성을 나타내고 있다. 태극문양은 음과 양의 조화를 상징하며,우주만물이 상호작용에 의해 생성·발전하는 자연의 진리를 형상화한 것이다. 4괘는 음과 양이 서로 변화·발전하는 모습을 효(爻)의 조합을 통해 구체화한 것이다. 그 중 건은 우주만물 중에서 하늘을, 곤은 땅을, 감은 물을, 이는 불을 각각 상징한다.이와 같이 만들어진 태극기는 그 후 널리 보급되었으나
도형의 통일성이 없어서 사괘와 태극양의(太極兩儀)의 위치를 혼동하여 사용해오다가 1948년 정부수립을 계기로 국기의 도안과 규격이 통일되었다. 국기의 제작·게양·관리 등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국기에 관한 규정'에 의거, 시행되고 있다.

① 국기의 게양일과 시간: 국경일·한글날·국군의 날·현충일·국장기간·국민장일, 기타 정부가 지정하는 날, 지방자치단체·공공단체·각급학교 등은 연중 국기를 게양한다.
② 경축할 때: 깃봉과 기폭 사이를 떼지 않고 단다. 대문에 세울 때는 문 밖에서 보아 왼쪽에 곧게 세운다. 아파트에서는 밖을 향하여 베란다 오른쪽에 세운다.
③ 조의를 표할 때: 깃봉에서 기폭만큼 내려서 반기(半旗)를 단다. 깃대가 짧을 때는 깃대의 한중간에 단다.
④ 외국기와 같이 달 때: 태극기를 최우선의 위치에 단다. 태극기와 외국기 하나를 같이 세울 때는 좌우에 따로 세우거나 서로 엇갈리게 한다. 좌우에 따로 세울 때 태극기는 단상을 향하여 왼쪽에 세우고, 서로 엇갈리게 할 때는 태극기의 기폭은 단상을 향하여 왼쪽에 오게 하고 깃대는 밖으로 가게 한다.
세 나라 이상의 외국기와 함께 세울 때, 홀수인 경우는 태극기를 중앙에 달고, 외국기는 국명의 알파벳 순에 따라, 단상을 향해서 왼편이 둘째, 오른편이 셋째, 그 밖으로 왼편이 넷째, 오른편이 다섯째의 차례로 달며, 짝수인 경우는 태극기를 왼편 첫째로 하고, 외국기는 국명의 알파벳 순에 따라 오른쪽으로 차례차례 단다.
⑤ 기폭만 달 때: 바로 달 때는 건(≤)을 왼쪽 위로, 감(℃)을 오른쪽 위로 오게 한다. 늘여서 달 때는 건(≤)을 오른쪽 위로, 이(∞)를 왼쪽 위로 오게 한다. 확대해서 늘여달 때는 길이와 나비를 3:2의 비율로 하고, 실내 벽면이나 건물 정면 등에 깃면을 길이로만 늘여서 달 때는 늘인 부분을 깃면과 같은 흰색으로 한다. (네이버참조)
- 재 질 : 나무+ MDF
- 색 상 : 흰색,적색,청색
- 규 격 : 길이 - 135cm x 102cm x 3cm
- 무 게 : 6.6kg
- 구 성 : 목각벽걸이태극기


측정방법에 따라 치수에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으며
색상은 모니터의 사양과 해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